[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연구원은 도내 농가 및 6차산업화 사업체의 기술·경영상 문제점 등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현장코칭 전문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제품개발(제과제빵, 핸드메이드 화장품/캔들)과 농촌관광(숙박, 안전, 서비스 개선) 등 2개 분야에서 총3명의 전문가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오는 3월 6일까지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이메일(lollokr@cni.re.kr)로 보내면 되고, 소정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되면 3월말부터 현장에 본격 투입될 예정이다.

현장코칭 전문가는 △수요자 맞춤형 단기 현장방문 활동 △정책 정보 제공 및 활용방안 제시 △현장코칭 자문회의 참석 등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서는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www.cdi6.re.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041-840-1222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성 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농업농촌 6차산업화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3년차를 맞고 있는 현장코칭사업은 세무, 법률, 유통, 홍보·마케팅, 디자인, 제품개발, 가공기술, 위생관리 등 20개 분야별로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총201건의 현장코칭을 실시했고, 이는 전년 대비 74.8% 증가한 수치다. 그리고 코칭에 대한 만족도는 92.2점으로 전년대비 7.8% 높아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