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사찰 대성사 "베트남 대성사 포교원" 첫 삽
중매사찰 대성사 "베트남 대성사 포교원" 첫 삽
  • 손혜철
  • 승인 2009.05.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일, 한국불교 태고종 옥천대성사(주지 혜철스님)는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에 한국불교 태고종 대성사 포교원 불사를 시작했다. 한국불교 태고종 대성사 주지 혜철스님, 베트남 불교 중앙회 부회장 틱 탕삽 화상, 하이즈엉성 불교회 회장 틱 탕번스님 및 대덕원로스님 하이즈엉성 부지사 당 티 빅 리엔, 문화국 부국장 레 반 하잉, 조국전선위원회 위원장 응웬 응옥 츄엔등 사부대중3,000여명이 동참했다. 지난 3월 한-베 불교 문화교류 협정을 통해 지속적 지원을 태고종과 베트남 불교회가 약속했다.

베트남 대성사 포교원은 2009년 5월20일부터 2011년 까지 2년 동안 불사를 하게 된다. 승려들의 상호 교류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선남선녀의 건전한 만남을 위한 지원 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에 한국 전통 문화 체험관이 개설되어, 한국 신랑과 베트남 신부가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베트남 스님2명이 한국의 사찰에 상주하면서 베트남 결혼 이주민 법회를 주관하고 가정상담도 실시한다.

옥천 대성사는 지난해 하노이 하나플러스원(대표 구본건)을 선정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만남을 주선하고, 결혼이후 생활을 정기적으로 체크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베트남 신부의 가족들을 보살피는 일을 베트남 끄엉사 주지스님이 한국에서의 부모 역할을 혜철스님이 각각 맡아 불안감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도움을 주도록 논의했다.

현재 국내 230쌍 국제36쌍의 회원이 결혼을 하였고, 카페회원 5,600명이 활동하고 있다.
옥천대성사(cafe.daum.net/dasungsa) 홈페이지 옥천대성사(www.dss.or.kr)

문의 042) 223-8214 대전 열린마음 상담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