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불교 태고종 옥천대성사(주지 혜철스님)는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에 한국불교 태고종 대성사 포교원 불사를 시작했다. 한국불교 태고종 대성사 주지 혜철스님, 베트남 불교 중앙회 부회장 틱 탕삽 화상, 하이즈엉성 불교회 회장 틱 탕번스님 및 대덕원로스님 하이즈엉성 부지사 당 티 빅 리엔, 문화국 부국장 레 반 하잉, 조국전선위원회 위원장 응웬 응옥 츄엔등 사부대중3,000여명이 동참했다. 지난 3월 한-베 불교 문화교류 협정을 통해 지속적 지원을 태고종과 베트남 불교회가 약속했다.

베트남 대성사 포교원은 2009년 5월20일부터 2011년 까지 2년 동안 불사를 하게 된다. 승려들의 상호 교류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선남선녀의 건전한 만남을 위한 지원 센터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에 한국 전통 문화 체험관이 개설되어, 한국 신랑과 베트남 신부가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베트남 스님2명이 한국의 사찰에 상주하면서 베트남 결혼 이주민 법회를 주관하고 가정상담도 실시한다.

옥천 대성사는 지난해 하노이 하나플러스원(대표 구본건)을 선정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만남을 주선하고, 결혼이후 생활을 정기적으로 체크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등 베트남 신부의 가족들을 보살피는 일을 베트남 끄엉사 주지스님이 한국에서의 부모 역할을 혜철스님이 각각 맡아 불안감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도움을 주도록 논의했다.

현재 국내 230쌍 국제36쌍의 회원이 결혼을 하였고, 카페회원 5,600명이 활동하고 있다.
옥천대성사(cafe.daum.net/dasungsa) 홈페이지 옥천대성사(www.dss.or.kr)

문의 042) 223-8214 대전 열린마음 상담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