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는 말산업을 농축산업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코자 「강원도 말산업 육성 계획(‘17~’26)」을 수립하였고, 그 계획의 일환으로 「강원 말산업 저변 확대」사업을 통해 도민들에게 승마 강습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해당 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인원 수 등을 고려해 시군별 최종 참여 인원을 확정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승마 강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승마장에 대한 보험 가입여부, 안전시설 및 장비 배치 여부 등을 점검한 후 적합한 승마장에 대해 승마체험을 실시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승마 강습은 도민 800명을 대상으로 기존 1인당(1회×4만원) 10회 기준 40만원이나 20만원(50% 금액)을 지원, 자부담 20만원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으며, ‘17. 3월 중순까지 해당 시군의 축산부서와 승마장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관계자는 그간 강원도는 승마시설 설치 및 유소년 승마단 창단・운영, 학생승마체험 등 말산업을 FTA시대 대표 6차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해왔고, 올해에도 승마 대중화 및 말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계획하여 진행중에 있다며, 강원 말산업 육성을 위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