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서울시와 경기도, 강원도(이하 ‘3개 시․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의 첫 번째 사업으로 18일 강원도 평창에서 「K-Drama Festa in 평창」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한류 드라마의 OST와 K-POP콘서트,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와 함께하는 한복 패션쇼로 꾸며졌다.

콘서트에는 K-POP스타 EXO(C.B.X), 비투비(BTOB), ‘태양의 후예’ OST 가수로 유명한 린, 거미, 김범수 등이 출연했다.

「K-Drama Festa in 평창」은 평창 동계올림픽 1년을 앞두고 열리는 기념 행사 중 하나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3개 시․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올림픽이라는 국제적 스포츠 이벤트를 계기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외국인 관광객 3천 명을 포함하여 약 5천 명이 관람했다.

특히 2017 올림픽 프렌즈 강원도 전국 SNS 서포터즈 32명이 공연을 함께 즐기며 현장감 있는 포스팅으로 붐업 조성에 나섰다.

공연실황은 평창 동계올림픽 해외 홍보를 위해 TV특집 프로그램으로 녹화 후 세계 188개국에 방영하여 전세계 한류팬들을 매혹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