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활발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놀이시설 61곳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날이 풀리는 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아파트, 공원 등 어린이 놀이시설 전체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안심하고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전담반을 구성하고 두 단계에 걸쳐 민간과 합동 점검을 실시해 더욱 꼼꼼한 전수점검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28일까지 실시되는 전수점검은 도시공원, 주택단지를 대상으로 각 놀이시설 관리주체가 1차적인 점검을 한다.

점검 항목은 △장애물 적재 △바닥재 굳어짐‧패임 △미끄럼틀 보호벽‧계단 △시소 무게균형 △연결부위 견고성 및 균형성 △그네 고리풀림 △볼트‧나사풀림 등 각 놀이 시설을 비롯해 부대시설 전반이 포함된다.

결과를 토대로 2단계로 실시되는 민‧관 합동 안전점검은 전체 놀이시설 중 중점관리가 필요한 시설을 선정해 다음달 7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다.

점검 내용은 △관리주체의 상시 안전관리 실태 확인 △안전관리 교육이수 △안전점검 기록보관 등을 중점으로 확인하게 된다.

점검 결과, 바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수리나 교체가 필요한 사항은 시정명령이 내려지며, 노후 되거나 위험한 시설은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도록 해 추후 확인 점검을 한다.

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이 오기 전에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