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부부 성관계에 있어 성적 만족도는 여성의 질 건강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단순히 질 건강은 수축력을 통한 성적 만족감을 높여주는 것을 넘어 심리적인 자신감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부부관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여성들은 잦은 성관계와 임신 그리고 출산 등의 이유 때문에 질수축력은 떨어지게 되고 소음순은 검게 착색되거나 늘어지게 된다. 이 때문에 성적만족감은 점점 줄어들게 되고 부부관계가 소원해져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 질성형수술을 위해 산부인과 등을 찾는 부부들이 증가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결혼 연차가 오래될수록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저하로 인해 갱년기 초기 증상과 요실금이 오고 남성 역시 나이가 들어 정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부관계의 횟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다”며 “그렇지만 부부관계에서 육체적 관계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하기 때문에 고민을 가진 여성이라면 질성형수술에 대해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전문가들은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을 결정할 때 사람마다 질의 상태와 골반의 구조가 다르고, 목적과 기대하는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수술을 선택하기 전 정확한 진단과 함께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을 선택하기 위해 세심한 상담과 함께 이쁜이수술방법, 소음술수술 비용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이 최근에는 비교적 보편화 되어 많은 병원에서 행해지고 있지만, 부작용의 사례와 함께 재수술에도 어려움을 겪는 사례들도 종종 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심사숙고하고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술 후에 질 타이트닝 효과를 확실하게 보기 위해서는 케겔운동과 같은 사후관리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 요소 들을 신중히 따져보고 병원과 질축소수술 등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심상인 원장은 “전 의료진들과 직원들이 질성형수술과 관련해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머무르는 동안 편안하고 최고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만족도 높은 수술을 통해 원만한 부부관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