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최근 들어 무인비행장치(드론) 구매가 용이해지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특성상 무인비행장치(드론)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에 안동시에서는 드론산업의 공공활용 수요를 발굴하고 정보공유 등 드론산업의 선제적 도입을 위해 2월 17일 시장실에서 (사)한국드론협회와 드론산업 인프라 구축 상호지원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역이 넓고 청정지역인 안동시에 적합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산업을 활용해 지역 특화발전 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이제는 군수용을 넘어 민간영역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드론산업에 대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종 정보 등을 교환해 안동시에 적합한 드론산업의 발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호발전과 협력증진을 위한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산업 진흥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기술 및 지식 상호교환, ▲사업모델 발굴 추진, ▲신규 사업에 대한 조사 및 연구 상호 협력 등이 포함되며, 양 기관에 대한 공동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드론산업을 선도적 지역산업으로 정착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드론산업은 재난대응, 물자수송, 산림재해, 항공방제, 레저 스포츠 광고 등 다방면으로 활동영역이 증가되고 있으며, 추후 동호회를 통한 전국드론대회 개최 등 드론산업 저변 확대와 실생활에 필요한 구석구석까지 보급될 것이 기대되는 산업으로 국토교통부에서 ‘7대 신성장 산업’으로 분류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향후 우리 실정에 맞는 전략적 접근을 위하여 책임감 있는 기관에 추진방향 설정 및 드론산업 활성화 연구용역을 실시하여 드론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선도적 도시로 태어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