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평생학습관(관장 이미호)에서는 평생교육 기관의 접근성, 시간적 여유 부족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평생교육 수혜 기회가 적었던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2017년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사업의 상반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와 장소에 강사를 직접 파견해 주는 시민중심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인문, 어학, 문화․교양, 건강 등 6개 분야 57개 프로그램으로 교육신청은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5명이상 학습그룹을 구성하여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dingdong.cheongju.go.kr/)”를 접속,
회원 가입 후 그룹의 대표가 배우고 싶은 프로그램 및 강사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청주지역으로 한하며 1인 1개 프로그램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 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접수하며 총 30팀을 선정 운영한다. 선정은 학습자 수, 강좌분야, 학습자 특성 등 선정 기준표에 의거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한다.

지난 해 106개팀 1,220명이 참여하여 운영한 결과,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 시간, 프로그램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자유로운 학습기회를 제공받는 “맞춤형 평생학습” 사업으로 학습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평생학습을 접하기 어려운 교도소 수용자, 병원 정신병동, 장애인 복지시설 등 평생학습 소외계층에게도 적극 지원․운영했다.

이미호 평생학습관장은 “ ‘딩동!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을 계기로 장애인, 읍․면 지역 시민 등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및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평생학습관(☏201-4032)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