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류웅렬)은 2월 17일 옥천교육지원청 세미나실에서 옥천군 관내 유·초ㆍ중ㆍ고등학교 급식관계자 85여명을 대상으로 ‘2017.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류웅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봄 신학기 대비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 및 위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올해도 단 한건의 급식사고 없는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운영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리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의 식생활 습관 형성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학교급식 관계자 모든 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연수는 시인 용혜원의「꿈과 희망을 현실로 만들자」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보은사무소 진충우 소장의「원산지 관리는 모두와의 약속」란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 졌다.

옥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도 학교급식 위생ㆍ안전사고 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학교급식 운영 평가 및 위생ㆍ안전점검 △식재료 공동구매제 운영 △축산물 안전성검사 △농산물 잔류농약검사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하며, 지자체와의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우수농산물 사용 확대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