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노인들의 자립기반 조성과 육성을 위하여 2017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2월 8일부터 오는 27일까지이며, 지원대상 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사업, 독거노인 사회관계 활성화 사업, 소규모 기능보강 등으로 총 1억8천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신청 대상은 도내에 소재 및 주소를 두고 영리가 아닌 공익활동을 주 목적으로 하는 노인복지법인․단체․시설이 해당되며, 민간보조금 기준 보조율에 의해 자부담 확보 등이 가능해야 한다.

사업신청은 도청 노인장애인복지과, 제주시와 서귀포시 노인복지담당 부서를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할 수 있으며, 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오는 27일까지 공모 사업을 신청 받은 사업에 대하여 3월에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기금 운용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지원대상사업과 지원금액을 결정 한다.

한편, 2016년도에는 노인복지기금 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사업 등 28개 사업에 1억 7천 4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박일홍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을 비롯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독거노인 사회관계 활성화 사업 등에 지속적으로 기금사업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