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중도입국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의식 정립을 위해 특별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5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교 밖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만15세 이상 중도입국청소년 20명과 함께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했다.

중도입국청소년들은 한국어 소통의 어려움, 공교육 미진입, 중도입국청소년 대상 관련 프로그램의 부족 등의 이유로 인해 적절한 시기에 성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 이에 따라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문화센터를 방문해 참여적 성교육을 통한 정확하고 올바른 성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은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제대로 된 성교육을 제공해주고 싶어 기획했는데, 이번 체험과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지식을 정립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그동안 30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통하여 도움을 받았으며, 이번 성교육을 시작으로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대비 교육 ▲한국문화 역사탐방 및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별 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끝>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