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금산군] 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의용소방대원 임원들과 공적에 대한 표창수여 및 대화의 시간을 갖음으로서 지휘통솔 능력 향상시키고 의용소방대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여 지역 봉사자로서 활동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마련했다.

진행된 행사 순서로는 먼저 신임 지대․부대장에게 임명장 수여 및 인명구조 활동에 공적이 있는 의용소방대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사기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의용소방대별 마을담당제 ▲의용소방대장 지휘통솔 능력향상방안 ▲현장활동시 안전사고 예방 ▲의용소방대 연합회 월례회의 ▲의용소방대 활동 실무(정책,제도)에 대한 교육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마을의 안전을 확보를 하고자 의용소방대 24개대 473명 대원이 금산관내 474개 마을을 대상으로 담당마을을 지정하여 마을별 소방안전관리를 하도록 함으로써 화재예방 및 마을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해서 전달했다.

이동우 금산소방서장은“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들과의 교육 및 대화의 시간을 위한 행사를 마련해서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조직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의용소방대는 매사에 지역을 위한 봉사자라는 생각을 갖고 안전하고 깨끗한 금산이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