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이하 쓰시본)』(본부장 장명선)에서는 깨끗한 서귀포시 만들기 3·5·7프로젝트 :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개년 동안 쓰레기 발생 및 매립률은 전년대비 3%, 5%, 7%씩 줄이고, 재활용율은 전년대비 3%, 5%, 7%씩 늘리기 위한 프로젝트 3‧5‧7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쓰레기 줄이기 시책 홍보 및 동참 독려 추진의 일환으로 읍면동에 찾아가는 홍보 활동을 시작하였다.

『쓰시본』에서는 2. 15(수) 11:00에 안덕면 기관단체장협의회 회의를 방문하여 쓰시본 소개 및 쓰레기 줄이기 시책 동참을 요청하는 등 읍면동에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활동은 지난 2월 6일 『쓰시본』 전체회의 시 쓰시본 사무국에서 제안한 쓰시본 중심 쓰레기 줄이기 실천 모니터링단 운영의 일환으로 17개 읍면동 기관단체장협의회 때 참석해서 적극적인 소통을 갖자는 제안에 따른 것으로 읍면동에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쓰시본』과 서귀포시에서는 앞으로도 쓰레기 줄이기 3‧5‧7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 단순 시책을 제안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분과위원들이 관련 단체, 업체를 찾아가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쓰시본』에서 제안한 각종 시책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