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형철)에서는 2월 16일(목) 13시 30분부터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아파트를 놀이터 삼아 주민이 다같이 만드는 동네축제 『On Na 동네 아파트에서 놀자! 두둥실 대보름 놀아보자 윷놀이』” 행사를 개최한다.

『주민자치의 “우리동네 복지” 행복디자인』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동네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세대 간 만남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웃의 정을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택관리공단 주공2단지 관리사무소 및 상가회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아파트 동별 윷놀이 대회, 커플ㆍ세대 간 한궁대회, 부럼 깨기 등이 진행되면서, 이웃과 정을 나누고 싶은 옥동 주공 2단지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이형철 관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행사가 시발점이 되는 주민자치의 “우리동네 복지” 행복디자인 사업(나눔과 꿈 공모사업)을 통해 공급자 중심의 일방적인 사업이 아닌 수혜자 중심,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인이 되는 동네축제와 관계를 통해 이웃이 살아있는 아파트를 만드는 증거기반 실천모델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환경디자인, 동네축제, 주민리더 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여 주민들을 만나고 주민들을 일으키는 마을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