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 유통주체 육성 및 유통구조 개선에 두 팔을 걷었다.
군은 14일 오후 2시 정산농협APC에서 충남도, 통합마케팅조직, 회원농협, 공동선별조직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특성에 맞는 원예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향후 5개년(2018∼2022년)간 원예농산물의 효율적인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산지 농산물의 조직화·규모화를 통해 가격경쟁력을 갖춰 소비지 대형유통시장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논의한 주요내용으로는 통합마케팅조직육성, 농가조직화, 통합브랜드관리, 향후 시설투자 및 운영방안, 전략품목 육성 수급계획 등이다.
또한 현재 주요 취급품목인 토마토, 멜론, 표고, 밤의 공동계산액 46억원(2015년 기준)을 2022년까지 70억원 규모로 증가시킬 방법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시 간담회 자리를 마련,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농산물 유통시장의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의 생산·공급 체계를 내실 있게 구축 운영하는 것이 원예산업종합계획 수립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