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오는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2017 붉은대게 속초” 축제의 메인행사로 붉은대게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개발 보급을 위해 ‘붉은대게 어린이 요리경연대회’와 ‘붉은대게 플레이팅(plating) 경연대회‘를 추진한다.

먼저, 영동지역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급식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붉은대게 요리를 주제로 한 ‘붉은대게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가 2월 18일 낮 12시부터 14시까지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성인과 아동을 3인 1조로 구성하여 20개 팀 이내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며, 단체급식에서의 적용 가능여부와 레시피의 창의성 등을 주로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마지막날인 19일 낮 11시부터 12시까지 속초에서 붉은대게 음식업을 하는 종사자와 조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붉은대게 플레이팅(plating) 경연대회’도 펼쳐진다.

 특히 이 요리경연의 평가는 경연대회 이후 2시간 가량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를 반영하여 우수팀을 선정할 예정이어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식은 19일 3시에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각 경연대회 별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을 선정하여 소정의 시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붉은대게라는 재료의 변신을 통해 축제 방문객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체험하고 좋은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