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공공체육시설을 대대적으로 개선·정비해 시민 편의성을 높인다.

청주시는 오는 6월 준공을 목표로 청주체육관 보수공사, 청주정구장 시설개선사업, 청주유도회관 시설개선사업, 청주종합사격장 시설보수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청주체육관 보수공사에는 16억 원을 들여 지난해 예산부족으로 하지 못한 경기장 관람석 교체, 주차장 포장, 지붕열선 설치, 기계설비 교체·신설이 이뤄진다.
그 동안 청주체육관 시설 노후로 각종 주요 대회 유치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시설개선사업을 통해 전국 규모대회 유치에 탄력을 받고 지역연고인 KB프로농구단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정구장은 국내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4억 원을 들여 비 가림시설 설치, 코트 흙 교체, 바닥배수시설 등을 진행된다.
그동안 청주정구장은 비 가림 시설이 없어 우수가 유입되고 배수 불량으로 결빙 및 요철이 생겨 안전사고에 위험이 있었으며 경기 중 흙이 공에 묻는 등 경기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다.

청주유도회관 시설개선사업은 누수 되는 지붕 마감재 교체가 주요 내용이며, 청주종합사격장 시설개선사업은 결선사격장 완공에 이어 사격인의 편의를 위해 아메리칸 대기실 설치, 클레이선수 대기실 설치, 장애인 경사로 및 차로 경사로 설치, 정화조 교체 등으로 사격인의 전지훈련과 전국체전은 물론 2018세계장애인사격대회를 준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청주시 체육시설관리과 관계자는 “오는 9월 열리는 전국체전에 대비하는 한편 시민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체육시설 개선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전국 및 국제대회를 유치하고 지역 체육계가 발전하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