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2016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실적 내역 보고서’를 ‘올바로(Allbaro, www.allbaro.or.kr)시스템’을 통해 이달 말까지 제출받는다.

올바로시스템은 폐기물의 배출·운반·최종처리까지의 과정을 인터넷으로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폐기물의 불법처리 근절과 재활용․발생량 감소 등 폐기물의 적정처리를 하나로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제출대상은「폐기물 관리법」제38조제1항1호부터 제5호까지에 해당하는 자로, 올바로시스템을 통해 사업장 폐기물 배출자는 각 구청 환경위생과 에서 실적 제출 확인을 받고,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소는 시청 자원정책과(☎ 043-201-4684)에서 실적 제출을 확인받아야 한다.

만약, 제출기한 내 폐기물 처리실적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및 행정처분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한국환경공단 충북지사(☎ 043-219-6430~3)와 함께 2월 17일까지(16일 제외) 매일 15:30분부터 2시간가량 청주시문화회관 남부정보화교육장(3층)에서 ‘올바로시스템 사용자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별도의 교육신청 없이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국환경공단 충청권지역본부 충북지사의 협조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폐기물 처리 담당자의 전문성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16년도 폐기물 처리 실적제출의 원활한 업무추진이 기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폐기물 처리 실적제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