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직무대리 장영도)은 지난 12월 1일(목) 한국남부발전(주) 회의 실에서 한국남부발전(주) 신인천발전본부(본부장 이병선) 및 정석항공과학고교(교장 구훈서)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하여 발전산업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인재양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산학협력의 일환인 현장실무자의 기술 전수 특강 및 협력업체 취업 협조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채널을 통한 협력 사업을 위해 상호 노력하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한국폴리텍Ⅱ대학 전기에너지시스템과 8명의 학생들은 지난 하계방학중 한국남부발전(주)에서 H/W인 자동제어설비 운영 및 발전소 Monitering S/W운영 등을 주축으로 한 첨단 최신 제어설비의 운영에 관한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전기에너지시스템과 홍성묵 학과장에 의하면 이번 동계방학기간중 교육을 받으려는 신청자가 많았으며, 발전현장에 대한 높은 관심은 물론 향후 경험을 통한 직업선택 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장영도 학장직무대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미래 전력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인재양성에 앞장서 주길 기대하며, 남부발전(주)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졸업생 취업에 적극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각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전소 인재양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보 및 기술교류, 문화행사, 봉사활동 등을 공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