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올해로 시행 3년차에 접어든 국가안전대진단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오는 3월말까지 4개 분야 22개 유형 327개소에 대해 해빙기포함 안전점검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체계적인 안전점검을 위해 국민안전처의 지침에 따라 특정관리대상시설 및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1, 2종 시설 중 C, D, E 등급 시설과 해빙기 집중관리대상시설, 안전사각지대 등 위험시설에 대해 군, 유관기관, 민간전문가의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그 외 시설에 대해서는 안전전문기관의 위탁점검과 시설물 관리주체의 자체점검으로 실시된다.
군은 민관합동 점검 후 추가 진단이 필요하거나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 또는 정밀점검을 실시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되지 않는 ‘안전한 청양’을 만들어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석화 군수는 지난 10일 재난취약지역에 방문 주변 시설물을 직접 점검하며 “이번 대진단 기간에 민․관이 모두 협동해 생활주변의 위험한 축대, 옹벽 등 안전위험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험요소가 발견되면 즉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군민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