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8일 치매건강리더자 ‘기억돌봄이’ 첫 번째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억돌봄이’는 치매건강리더자를 양성해 지역주민 스스로가 치매예방 파수꾼이 되어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억돌봄이’의 첫 번째 교육은 ‘치매를 조금 일찍 발견할 수 있다면’이라는 책자를 토대로 치매조기발견 교육이 진행됐다. 보건소는 앞으로 남은 교육기간 동안 치매예방, 치매파트너즈, 치매검사 방법 및 치매환자 대우법 등의 교육을 실시해 치매건강리더자로서 자질을 갖추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치매인지프로그램, 자조모임, 예방교육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치매건강리더자로서 역할을 이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건강리더자 ‘기억돌봄이’ 모집에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이분들과 함께 고양시를 치매 없는 도시, 치매 안심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실현을 목표로 ▲치매조기검진 사업 ▲치매관련 올바른 정보제공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예방동아리 운영 ▲치매극복의날 기념행사 ▲찾아가는 치매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