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12개 조선해양기자재기업과 한국남부발전(주) 부산발전본부간 1:1 상담회를 오는 2월15일 부산발전본부 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들 12개 조선해양기자재기업은 부산광역시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이 함께 수행하고 있는 “조선해양가자재 사업다각화 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전분야로의 다각화에 관심있는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상담회는 조선기자재기업의 다각화 관심도가 높은 12개기업을 대상으로 기계, 전기, 제어 분야로 나누어 부산발전본부의 실무책임자와 조선해양기자재기업간 1:1로 상담회를 가지며, 동반성장 협약을 맺어 멘토(부산본부)및 멘티(중소기업 대표자)를 지정하여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청취와 신기술 현장시험지원, 자재창고 개방 등과 같은 실질적 지원책을 다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조선해양기자재 기업은 발전 분야진출에 있어 실질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기술과 접근방법 등 다각화 가능성 등을 미리 타진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조선해양기자재산업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현실임을 감안할 이번 부산발전본부의 1:1 상담은 답답한 조선기자재 기업들에게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상담회를 시작으로 조선기자재업체 사업다각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1:1 상담회를 앞으로 월1회 이상 개최 하고 조선기자재 업체들이 발전 플랜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으로 조선기자재기업들이 발전 플랜트분야 협력업체로 집중 육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