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2월 10일부터 3월 8일까지 2017년도 마을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마을기업 모집 규모는 신규 8개 기업, 2차년도 재지정 6개 기업 등 14개 기업이다.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구․군 마을기업 담당부서에서 마을기업 신청이 가능하다. 구․군의 현지조사 및 부산시의 심사를 거쳐 행정자치부에서 심사 후 선정하면 4월중 결과 발표할 예정이다.

처음 마을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5천만원, 2차년도엔 3천만원까지 지원하며, 경영컨설팅, 판로지원, 기업 홍보 및 교육 등을 제공한다.

마을기업을 신청하려면 같은 구․군에 거주하는 최소 5인 이상 출자한 법인으로 반드시 설립전 사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고, 2월 10일부터 2월 16일까지 구․군 마을기업 담당부서에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사전교육은 2월 20일부터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사)사회적기업연구원” 주관으로 실시하며, 입문․기본․심화 과정과 전문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부산시는 74개의 마을기업을 운영 중에 있으며, 마을기업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의 시발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군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