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2월 10일(금) 18:30~20:30분, 합동강의실(5층)과 소강당(2층)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덕넷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학자와 일반인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최신 첨단과학과 유용한 과학지식을 나누기 위해 도입강연과 본강연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도입강연은 ‘보일의 법칙으로 잠수하는 뽀글뽀글 꼬마 잠수부!’(대전자운초등학교 신아라 선생님)라는 주제로 합동강의실(5층)에서 진행되며, ‘기체의 압력과 부피는 반비례하다’는 보일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실험활동을 통해 이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강연은 ‘초소형 화학공장’(충남대학교 박찬필 교수)라는 주제로 소강당(2층)에서 진행되며, 화학 폐기물이나 화학적 합성 물질의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문제점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 중의 하나인 미세화학반응기를 활용한 화학 합성법 등을 소개했다.

‘금요일에 과학터치’는 국민의 세금으로 연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강연을 통해 알고, 미래의 과학과 기술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나 한국연구재단에서 운영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sciencetouch.nrf.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연 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