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2월 10일 괴산군을 공식 방문하여 괴산군민들에게 2017년 도정 설명과 함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시종 지사는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장, 기업인, 농업인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의 대화에서 “우리 충북은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근 5년간 광제조업체수 증가율 전국 1위, 실질경제성장율 전국 2위, 수출증가율 전국 2위, 지난해 고용률 전국 2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1위(광역도 중) 등 각 분야별 경제지표가 지속 상승세로 전국대비 충북경제 4% 달성에 청신호가 커졌다”라고 밝히고 “이는 괴산군민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수산식품거점산업단지 조성, 유기식품산업단지 조성, 첨단산업단지 조성, 행복주택 건립, 괴산~음성 국도 건설, 굴티재 위험도로 개량, 유기농엑스포광장 조성,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사업 등을 통해 ‘활기차고 풍요로운 괴산’ 건설에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아울러, 며칠 전 우리 도내에서 구제역이 발생하여 각별한 관심과 예방적 조치가 필요한 상황으로, 구제역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주민들은 축산 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축산 농가에서는 백신 접종, 농가 방역 등 구제역 차단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금년은 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 멀리! 전진하는 비천도해(飛天渡海)의 해로 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력 확보를 위해 괴산군의회, 노인회, 농업인단체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사회단체협의회, 기업경영인협의회 등 괴산지역 기관‧단체와「미래로 향하는 충북, 세계 속의 충북」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북도는 시군별 방문을 통해 각계각층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시군별 건의사항에 대한 대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