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개최한 󰡔2017 기업애로 해결 박람회」가 시민, 기업, 지원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17 기업애로해결 박람회」는, 2월 8일부터 2월 9일까지 2일간 EXCO에서 개최됐으며,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155개 기업 지원기관 및 단체가 중소기업지원 종합시책설명회, 산학 협력, 판로지원, 금융지원, R&D, 현장채용박람회, 대‧중소기업 상생구매상담회 등 184개의 다양한 부스운영과 알찬 프로그램으로 기업애로 해결에 매진했다.

특히 첫째 날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직접 11명의 기업CEO들과 기업애로에 대해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1:1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지역 공단입주 중소기업의 기업환경개선, 기업금융 지원, 초기 창업기업 지원, 로봇산업 육성 요청 등에 대해 대구신용보증기금, 대구테크노파크 등 전문지원기관과 지역 중소기업간 협력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구광역시 현장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을 희망하는 지역기업 21개사와 구직희망자 198명의 취업상담이 이뤄 졌으며, 15개사에서 현장에서 48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마지막날에는 서울, 경기 등 타 지역 기업인들도 단체로 직접 박람회를 찾아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2일간의 박람회 기간 중 총 1천210건의 상담을 했고 즉석에서 1천126건을 해결·안내했다. 84건은 지원 기관과 합동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해 지원할 계획이다.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회’에서는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 11개 기관·업체와 지역 중소기업 60개사가 참가해 총108건의 상담을 통해 63억원을 상회하는 상담금액을 달성했다

올해는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 외에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완제품 중 우수기업에 대한 제품전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홍보도 이뤄져 지역에 있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경제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전력을 다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원스톱기업지원센터’가 지난 한 해 동안 2인 1조, 2개조가 주 3회 이상 기업을 방문해 상담하고, 현장해결을 위해 달려온 결과 총 177개 업체를 방문해 273건의 애로사항을 상담․처리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생각한다”며 “대구시의 기업애로 해결 박람회가 기업 활동 지원에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