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노출이 적은 겨울에는 여름에 비해 종아리에 대한 관심도가 적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여성들에게 있어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롱 부츠는 다리를 길고 가늘게 보이도록 하지만 종아리 근육이 발달되어 있으면 지퍼가 잘 올라가지 않거나 부츠 밖으로 굵은 종아리가 두드러져 오히려 롱 부츠를 착용하지 못하는 비애를 겪는 경우도 흔하다. 때문에 여름만이 아닌 겨울철에도 종아리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는 높다.

종아리는 다양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종아리 뒤쪽 근육 중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비복근(외측 비복근)이 발달하면 종아리 알은 더욱 두드러지게 된다. 외측 비복근은 주로 유전적인 요인이나 과한 운동, 다리 구조의 이상으로 발달되는데 심할 경우 오자 다리로 보일 수 있어 외관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종아리 알은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한 마사지와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조금은 완화할 수 있지만 다리 라인 자체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거나 근육을 줄이는 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못하며, 유전적인 요인일 경우엔 더욱 어렵다. 그렇다 보니 종아리 성형이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종아리 성형은 주로 종아리에 근육이 많은 경우, 종아리 근육이 비대칭인 경우, 종아리에 지방과 부종이 있는 경우, 울퉁불퉁한 종아리로 인해 짧은 옷을 입는 것이 꺼려지는 경우 등에 적합한 시술이다.

종아리 근육은 내,외측 비복근이 발달한 유형이 많으며, 더 해 내,외측 비근이 복합적으로 발달했거나 종아리 근육 중 가장 두껍고 넓은 근육인 가자미근이 발달한 유형 혹은 근육과 지방이 모두 많아 전체적으로 두꺼워 보이는 유형으로 나뉜다.

시술 방법으로는 중주파나 고주파의 열을 이용한 근육 퇴축술과 첨단 레이저를 이용한 종아리 지방흡입, 고주파 에너지의 열을 이용하여 신경을 차단하는 비절개 신경차단술, 특수한 실을 이용한 종아리 매선요법, 종아리 보톡스가 있다.

그 중 종아리 보톡스가 시술 시간이 짧고 활동이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는 하나, 개개인마다의 종아리 근육 발달 원인과 정도가 달라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개인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종아리 성형은 사후 관리 또한 중요한데 압박 스타킹은 부기를 가라 앉히고 피부가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1개월 이상 착용하는 것이 좋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높은 하이힐은 근육을 더 발달 시킬 수 있어 적당한 높이의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