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에서는 오는 2월 10일(금) 9시부터 복지관 앞마당에서 서구지역 어르신들의 무사안녕과 행복기원을 위한 ‘2017 丁酉年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탄방동풍물단과 본 복지관 사물놀이반 어르신들의 신명나는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척사대회, 윷점,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장종태 서구청장이 참석하여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으며, 박범계 대전서구을국회의원께서 축전을 보내주었다. 또한, 올 한해에도 무사안녕과 행복기원을 위하여 어르신들에게 잡곡밥, 부럼, 귀밝기술을 제공하였다.

서구노인복지관에서는 정월대보름 행사로 잊혀져가는 세시풍속을 체험하며 다시 한번 그 의미를 생각해 보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대전서구노인복지관재가노인지원센터
취약계층 어르신 60가구 정월대보름 음식 제공

서구노인복지관재가노인지원센터(관장 장곡스님)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대전 서구지역 거주 독거어르신 60가구에 10일(금) 정월대보름 음식을 제공하였다.

우리나라의 세시풍속 중 하나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찰밥, 보름나물 등을 정성껏 준비하여 장곡스님과 가정봉사원이 취약계층 어르신 댁에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장곡스님께서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어르신들이 밝은 보름달처럼 모두가 환하게 웃을 수 있고, 다복(多福)을 기원 한다”고 하였으며 더불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