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천연해수 실내 수영장인 애월국민체육센터가 시민으로부터 최적의 힐링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애월국민체육센터는 지난해에 총사업비 1,950백만원을 투입 장애인과 유아용 레인2개 증설, 헬스장과 유아풀 확장, 경사로와 기계설비 등을 새롭게 단장하고 지난달 4일 재개장 했다.

수영장 시설규모는 지하2충·지상2층의 부지7,733㎡, 건물 1,532㎡ 규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영장, 헬스장, 유아플, 샤워실, 스파탕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수영장 욕수 수질관리를 위해 천연소금을 사용한 전해살균 소독장치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시설물은 천연 바닷물을 이용하는 국내 유일의 실내수영장으로 미네랄 및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혈액순환 및 피부질환 예방 효과가 있어 노약자 및 신체가 불편한 시민들이 매우 선호하는 수영장이다.

이 시설물은 시민은 물론 도민,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 1월 한달간 이용객이 9,933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애월국민체육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힐링 공간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안전사고 및 시설점검에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