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시는 저소득층 유ㆍ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총 2억 8천만원을 지원하는 2017년도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을 이달부터 연말까지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가정의 만5세~만18세(1999년생~2012년생)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2016년 12월 5일부터 2017년 1월 13일까지 신청접수한 결과 총 442명이 지원하였으며 선정기준에 따라 439명을 지원대상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지난해보다 1만원 인상된 월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가 지원된다. 지난해 이용자는 1월부터 사용하고 있으며, 신규 이용자는 2월부터 사용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강좌 이용시설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등록된 시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가능 시설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htt://www.svoucher.or.kr)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제주시내에는 태권도, 유도, 검도 등 총 97개소의 이용가능 시설이 등록되어 있다.

앞으로 제주시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이용권 사용을 활성화하고 미 수강에 따른 예산잔액은 지원기간 연장을 통해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