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초등 고학년 사회 교과 연계 박물관 교육 키트 <세뮤SEMU 탐험>을 개발하여 이를 활용한 학교 연계 교육 프로그램인 ‘우리는 세뮤탐험단’을 초등학교 고학년 학급단체를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운영한다.

 ‘우리는 세뮤탐험단’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교육 키트를 활용하는 교육으로 설명식 교육이 아닌 자율 체험 형태로 진행되고, 탐험가방은 체험 도구와 활동지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 스스로 미션을 해결하여 박물관 전시물과 서울의 역사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제작한 <세뮤SEMU 탐험> 키트는 3가지 종류로 조선시대의 서울, 대한제국기와 일제강점기의 서울, 고도성장기 서울이며 서울의 역사를 시대별로 나누어 초등학교 사회교과와 연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시대별로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탐험 가방 안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도장, 퍼즐, 입체 만들기 등의 다양한 교구와 미션 활동지가 들어 있어 탐험에 활용되며 4인 한 모둠으로 구성된 모둠별 활동으로 진행되며 모둠이 협동하여 탐험한다.

 교육생 모집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2월 14일 (화) 10:00에서 2월 28일 (화) 17:00까지 담당교사가 신청하여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한편, 박물관 교육 키트 <세뮤SEMU 탐험> 활용법과 활동 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2월 24일에 개최 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교사가이드북을 제공한다.

 교사설명회 참가신청은 이메일 신청서 선착순으로 접수로 진행되며 문의 전화는 교육대외협력과(02-724-0196)로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