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증평군] 증평군은 해빙기인 2월 말부터 군계획도로개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사업 착공에 앞서 23억원 예산을 사전에 전액확보 했으며 토지보상 협의도 마쳤다.

군계획도로사업은 예산과 관련한 절차 이행에 상당기간 시일이 소요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구간은 △농협한삼인~철도변간 도로개설공사 7억50백만원 △한국타이어~엽연초생산조합간 도로개설공사 5억원 △일진뜨리에~농협한삼인간 도로개설공사 5억50백만원 △송산리 도로개설공사 3억50백만원 △초중리 도로개설공사 1억 50백만원으로 총 23억원이다.군은 증평읍 농협한삼인~철도변간 및 한국타이어~엽연초생산조합간 도로개설공사는 설계완료 및 예산확보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된 만큼 공사착공에 따른 주민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증평읍 일진뜨리에~농협한삼인간 도로개설공사는 공동주택 거주자의 교통편의와 주변지역 정주여건을 개선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증평읍 송산리 도로개설공사는 과거에 일부만 개설된 안자산마을 진입로 구간을 이번에 개설하는 사업이다.

증평읍 초중리 도로개설공사는 삼보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주민들이 적극 건의한 사업으로 보행자 전용으로 개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이번에 군계획도로가 확충되면 지역개발 촉진은 물론 주민 생활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