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보통 이상의 미모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특정 얼굴 부위의 모습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경우는 상대방의 시선이 해당 부위로 집중되면서 다른 부분의 아름다움마저 같이 저해할 수 있다. 특히 매부리코처럼 해당 부위의 모양이 부정적인 이미지로 형성되어 있는 경우라면 그 정도가 더욱 심할 수 있다. 매부리코가 만드는 이미지가 상대방에게 비호감 이미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코는 얼굴 가운데에 위치하여 사람의 분위기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아름다운 코는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구성요소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콧등의 중간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매부리코를 가진 사람의 경우 강하고 억센 외형적 이미지를 가지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코모양에 대한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상당수를 이룬다.

매부리코 교정수술은 복잡한 수술과정에 수반되는 어려움이 있음에 따라 담당 전문의의 수술 실력이 수술결과에 결정적인 변수로 작용할 수 있어 수술의 계획과 진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콧등의 돌출 부위가 아주 작은 매부리코는 단순하게 해당 부위를 깎아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수술법의 적용이 달라진다.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 클리닉 정원균 원장은 “콧등의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비봉절제술(콧등의 튀어나온 부위를 절제해내는 수술)을 이용한 전문적인 교정수술이 필요하다. 비봉절제술 후 콧등의 평평한 느낌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움을 더하는 것이 매부리코 수술 성공을 평가하는 잣대이다. 본원의 매부리코 수술법은 잘라낸 콧등조각을 반듯하게 펴고 잘 다듬어 콧등 위에 올려주어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는 방법으로 연골채취를 위한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치 않으며, 수술부위의 자연스러움을 한껏 더할 수 있어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스러움을 최우선으로 하는 최근의 성형트렌드에 따라 환자에게서 채취한 자가진피나 자가연골과 같은 자가조직을 이용한 매부리코 교정수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가조직을 이용한 수술은 인공보형물을 이용한 수술과 비교하여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거부반응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어 환자들의 수술 만족도가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정원균 원장은 “자가조직을 이용한 매부리코 수술은 기존 일반 성형외과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던 실리콘과 같은 인공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아 수술시간이 더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을 크게 줄여낼 수 있는 안전성이 최대 장점이다. 특히 수술 후 수술부위를 만져보아도 수술여부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