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문) Wee센터는 2월 9일(목) 10:00, 서부교육지원청 집단상담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위원 상호간의 교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학부모보듬위원회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학생지도 및 상담에 조예가 깊은 학부모 고급인력 4명, 전문가 위원 3명(법조인, 경찰관, 사회복지사) 등 공모 및 위촉을 통해 선정 구성했으며, 학부모위원 중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1명씩 선출하고,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한 상담 및 멘토링 역할, 통합적인 사례회의를 통한 상담 및 지원방법 결정, 생활상담 및 멘토링을 통해 일상생활의 보살핌 지원을 할 수 있다. 운영프로그램은 위원회의 협의에 따라 조정 가능하며, 학생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교육감 공약이행사업 3-5. 학부모교화위원회 제도 신설’에 따른 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휴 전문인력인 상담전문인력 자격을 소지한 학부모, 경찰관, 법조인, 사회복지사로 구성하여 학교부적응 학생 및 일탈학생을 지원하고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보듬위원회에 참석한 김미희 학부모위원은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실제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고,

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중등교육과장은 “학부모보듬위원회가 학교부적응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소중한 계기가 되어 깨끗한 세상 행복한 대전서부교육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