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하고자 오는 7월 31일까지 2018년 예산편성을 위한 제안사업 접수를 실시한다.

 속초시민 누구나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이나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 시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속초시 기획감사실이나 각 동 주민센터에서 서식을 받아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이메일(lgi1770@naver.com) 또는 팩스(033-639-2106)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의견은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의 검토와 토론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속초시에 전달하게 된다.

 지난해 시는 39건의 시민의견을 접수받아 속초시주민참여예산 주최로 공청회를 실시하여 24건의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그 중 애향장학금 지원 사업, 해파랑길(영랑호 구간) 부교 설치,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세광전업사 일원 인도설치공사, 시 경계 꽃밭 확대 조성, 가로등 설치,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도입 같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7개 사업들을 선정, 2017년 예산에 11억원을 반영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제안사업 접수를 실시해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