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시정혁신을 이끌어낼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월 9일부터 3월 10일까지 2017년도 제1회 시민・공무원 대상 정책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한다.

공모주제는 ▲ 불합리한 관행・규제 개선 아이디어 ▲행정서비스 향상 및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 등 2개 분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응모는 대구광역시 민원제안통합시스템인 두드리소, 우편, FAX,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① 인터넷 : 시 홈페이지 두드리소(http://dudeuriso.daegu.go.kr)
󰋼 대구시 홈페이지→ 두드리소 → 제안 신청하기 → 공모 제안
② 우 편 : 우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 1가)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정책제안 담당자
③ 팩 스 :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팩스번호(053-220-2801)

접수된 제안은 업무 담당부서의 검토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실무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길거리투표와 정책제안콘테스트 평가를 반영해 최종적으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제출된 제안 중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시장상과 함께 최고 3백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지급하고, 결과는 5월중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대학생으로 구성된『학생제안서포터즈』를 활용해 젊은 층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유도하고,『시민제안평가단』의 적극적인 평가를 통해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라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군, 각 대학교, 교육청,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해 전광판, 현수막, 포스터 등을 활용한 대대적 홍보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대구시 전재경 자치행정국장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진정한 시정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다”며, “시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