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매해 늘어나는 해설 수요의 증가와 담양관광 1천만명 시대를 대비, 문화관광 해설가를 신규 양성한다.

이는 군이 인문학 교육특구 지정에 따른 인문학 해설사를 육성하고 외국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관광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해설가는 외국어 전담 해설사 10명, 문화관광 해설가 20명이다.

외국어 전담 해설가는 각 중국어 5명, 영어 3명, 일본어 2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결혼이민자 또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말하기, 듣기, 쓰기 등 외국어 구사 능력이 우수한 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문화관광 해설가는 모집일 현재 담양군에 주소를 둔 자로서, 담양의 문화관광에 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해설 안내가 가능한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전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해설 기법, 역사와 문화, 관광자원 등 인문학 및 이론 교육 30시간과 현장실습 7시간을 이수하고, 필기시험과 현장시연 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이후 3개월 실무수습 후 현장에 배치돼 활동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로, 자세한 모집요강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양군 관광레저과(☏061-380-315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