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자취하고 있는 양모씨(26)는 인터넷가입을 신규로 추천 받았으며 본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상품권과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설치 현금 사은품을 지원받아 총 35만원을 이득 볼 수 있었다.

SK, KT, LG 인터넷가입 중 한 통신사를 취급하고 있는 가입 업체는 특정 상품에 대한 추천으로 가입 유치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결합상품을 신청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의 결합할인은 각 가입 조건에 따라 할인 혜택과 현금 사은품이 다르므로 꼼꼼하게 살펴볼 봐야 소비자가 실질적인 이득을 볼 수 있는 인터넷설치신청이 된다.

SK KT LG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센터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설치/신청/개통/변경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현금 사은품 지급지원은 단통법에 의한 최대 35만원(상품권+현금) 기준에서 제공하는 대리점을 이용해야 미지급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초고속 인터넷과 기가 인터넷의 속도 조차 비교해주지 못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업체는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고 할 수 없다.”며 “통신 3사 비교를 할 수 있는 전문 상담원의 배치 여부 및 해당 사이트 홈페이지 활성화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소비자는 안전한 LG SK KT 인터넷설치 센터에서 사은품 이득을 보고자 한다면, 통신 판매업 사전승낙서을 공식적으로 취득한 업체인지 확인한 후 상담 요청할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기존에 이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로 다시 가입하는 것은 명의자를 변경하더라도 동일한 장소에는 3개월 이내에는 설치 불가하며 타 통신사로 인터넷 3년 약정을 기본으로 신규 인터넷설치 시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조건에 해당한다.

통신 미납 요금이 있을 경우, 신용 등급에도 부정적으로 반영되지만 타 통신사로 변경도 불가능하므로 미납금을 완납 후 LG KT SK 인터넷가입 접수해야 한다.

SK KT LG 유무선결합상품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 관련 문의는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 또는 전국 상담 대표번호를 통해 1:1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