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군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난 1월 개통한 국도29호와 국도36호 신설도로의 도로명을 ‘소방로’ 및 ‘칠갑산1로’로 각각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소방로는 비봉면 사점리 174-1번지에서 시작해 비봉면 장재리 422-2번지를 끝으로 하는 총 4km의 왕복 4차선 구간으로 비봉면 4개리에 걸쳐있으며 앞으로 들어설 충남소방복합시설 부지와 접해 있다.
칠갑산1로는 대치면 탄정리 389-4번지에서 시작해 목면 대평리 514-16번지를 끝으로 하는 총 19.3km의 왕복 4차선 구간이며 대치면 4개리, 정산면 5개리, 목면 2개리에 걸쳐 있다.

군은 사전에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국도29호 신설도로는 소방복합시설부지와 접해 있어 ‘소방로’로, 국도36호 신설도로는 기존 ‘칠갑산로’를 인용한 ‘칠갑산1로’로 명명하는 안으로 범위를 좁혔다. 또 이에 대해 지난달 한 달여 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로명 결정을 위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최근 군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군은 해당 도로명을 홈페이지 등에 고시하고, 해당 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읍·면과 관련부서에 통보해 주민등록 등 각종 공적문서를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로명판 설치 및 건물번호판 등 관련시설을 정비하고, 신축 건물에 대해 건물번호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