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아시아 단편영화의 허브’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올해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4월 25일(화)부터 30일(일)까지 개최되는 제34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김형욱 사진작가의 <Hello Stranger>를 원화로 제작되었다. 오지탐험가 겸 사진작가인 김형욱은 2009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공모전 인물부문 대상을 수상하였고 다양한 그룹 및 개인전시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천 개의 영어책 도서관 건립을 목표로 인도와 파키스탄, 네팔 등의 오지마을, 한국의 산간마을 등에서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김형욱 사진작가의 <Hello Stranger>는 보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 어린 아이의 세상을 향한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도 혹은 낯선 세상에 대한 두려운 시선으로 보여지기도 하는 생각의 여백이 있는 작품이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단편영화가 아직은 낯설고 가까이 접하지 못한 관객들과 함께 압축적이고도 강렬한, 여백의 미학이 있는 단편영화의 매력을 ‘더 가까이’ 나누고 싶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바램을 담고 있다.

제34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포스터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bisff.org)에서, 원화인 <Hello Stranger>는 김형욱 작가 홈페이지(http://www.worldedge.kr/)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