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금년부터 초등학교 4~6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영어집중교육 및 글로벌문화체험을 통하여 미래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부산 Young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시교육청, 부산글로벌빌리지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본 사업은 조기 외국어교육에 대한 서병수 시장의 확고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서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1개교당 1명씩 총 300여명을 선정하여 3년간 집중교육하여 글로벌도시 부산의 Young리더로 키워내는 과정이다.
금년에는 4학년생 300명이 대상이 되고 2018년도에는 4~5학년 600명, 2019년도는 4~6학년 9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인솔교사가 시청각교재를 활용하여 버스 안에서도 수업을 진행하고 통학안전을 지도한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추후 스터디그룹 구성, 온라인학습 사이트 운영, 영어 경진대회 개최, 시장상 수여 등을 통하여 학생의 자긍심을 높이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새롭게 부산영어방송재단과 연계하여 학생맞춤형 영어컨텐츠를 제작 보급하게 되며 방학 중 꿈나무 영어캠프 운영, 영어집중교육 및 다중언어교육 등도 함께 추진하여 외국어 친화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다양한 외국어교육 정책을 통하여 학생들의 조기 외국어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인재로 커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