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에서는「제1기 창업아카데미」운영을 위한 수강생을 2월 8일부터 2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나 사업자 등록 후 3년 이내 초기창업자이며, 총 30명을 모집한다.

제1기 창업아카데미 운영은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간 20시간 과정으로 서귀포시청 제2청사에서 이루어지며,

교육은 창업시장 동향 및 정부지원 시책, 부동산 실무계약 및 상가 임대차 보호법, 사업계획서 실무, 소상공인 마케팅 전략, 세무 이해 및 세금 절세 전략, 종업원 고용과 관리전략, 고객만족 및 고객의 가치인식, 성공창업 사례분석 등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에 대한 혜택으로는 교육비가 전액 무료이며, 창업아카데미 과정 20시간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제주신용보증재단에서 사업개시 3개월이 지난 창업자에게만 발급되는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 창업자금 대출 시 필요한 신용보증서 발급 시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사업개시 3개월이 지나지 않아도 발급 가능

수강 신청은 서귀포시 지역경제과(760-2814)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시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davidlee6022@korea.kr)이나 팩스(760-2619)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에서는 본 교육이 창업에 꼭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 대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에도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