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취업난이 더 힘들어 지는 요즘, 흔히 7포세대라고 한다. 연애, 결혼, 출산, 취업, 주택, 인간관계, 꿈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요즘 세대들이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라고 한다. 포장이사업체 이사고(주)는 이를 타개 위해 일자리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사고(주)는 일자리를 찾는 이들을 만나기 위해 삼산체육관에서 진행한 ‘인천 일자리 박람회’, 근로복지공단 취업집중지원센터, (주)스카우트에서 주관한 ‘근로복지공단 산재근로자 채용박람회’에 참가해 조언과 상담을 아끼지 않았다.

사업운영본부 송서희 대리는 “여러 가지 채널로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하여 일자리 활성화와 취업준비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힘 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사업체인 이사고(주)가 이러한 자리에 참여하는 이유는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한다면 기업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보인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와 같은 자리가 마련이 된다면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사고(주)는 한상규 단장을 주축으로 김인석, 강유미, 임혁필등 여러 개그맨들이 함께하는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함께 취약계층을 도우며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이러한 생각에 뜻을 합쳐 국내 대기업 및 여러 단체(남양유업(주), 법무법인 바른, 다경, 부평역사, 진피플, 동군산병원, 월드뷰티그룹 등)도 이사고(주)와 MOU체결을 통해 함께 하고 있다.

한편, 이사철이 돌아오면서 봄 이사 진행 시 포장이사 업체 선정에 신중한 선택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사가 마무리 될 때 추가 요금을 요구 하거나, 식사비 요구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사고(주)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체크사항 및 주의사항 등을 확인 가능하다. 사업운영본부 송서희 대리는 포장이사 시 주의사항을 참고하면 올바른 이사업체 선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