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통을 앞당길 것을 주문했다.

이날 권 시장은 “대전이 트램 선도도시로서 위상이 자리매김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자부심을 갖고 2025년 예정된 완공시기를 단축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또 권 시장은 “그동안 우리시의 많은 노력으로 이젠 전국의 많은 도시에서 앞 다퉈 트램 도입을 추진하는 붐이 일고, 정부도 협조하는 자세로 전환됐다”며 “트램으로 인한 문제점을 충분히 예측하고 정밀하게 보완해 대응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권 시장은 올해 핵심시정인 청년정책 추진에 대해 전담부서 설치와 함께 시와 공사ㆍ공단, 출자ㆍ출연기관의 업무협조를 강조했다.

권 시장은 “청년정책은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로써 고용, 주거, 복지, 문화 등 많은 분야에 걸쳐 있는 만큼 이를 총괄하는 부서를 새로 설치하고, 정책 개발단계부터 공사ㆍ공단, 출자ㆍ출연기관도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권 시장은 지역밀착형 문화예술정책 발굴과 함께 이를 청년정책과 연계할 것도 주문했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지금까지 문화예술계를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대원칙을 지켜 왔는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문화예술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며 “특히 청년정책 추진에 맞춰 청년의 경력개발과 문화예술관련 일자리창출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 이날 권 시장은 대선을 앞두고 대전이 제4차 산업혁명의 특별시가 되도록 분위기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ㅇ 권 시장은 “주요 대선후보가 과학기술 정책과 비전을 밝히고 있는 가운데 대전이 ICT,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융합한 고용창출형 4차 산업혁명의 최적지임을 알려야 한다”며 “전담팀을 가동해 우리시가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맞춰 해빙기 취약지역 안전점검, 구제역 대비 방역 강화, 공직기강 확립 등 주요 시정에 대해 논의하고 빈틈없는 이행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