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2017년도의 우리 나라 경제가 어려워질 거라 예상하는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에 앞서 많은 이들은 2016년도에도 어려움을 이기지 못하고 채무조정을 신청한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를 반영하듯 시중의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상품인 개인자회생대출상품, 파산면책대출상품 그리고 신용회복자대출상품 등이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상품의 발생은 개인회생자란 이유로 또는 파산면책자라는 이유로 은행권의 대출이 제약이 되어 있어 갑작스레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곳이 없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금융 소외 자들이 사채 등 불법대출을 사용하기 전에 요긴하게 쓰기도 하는 상품이다.
 
이러한 상품들은 모두 신용대출의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들과 마찬가지로 소득을 보며 진행하는 것은 맞지만 그 채무 조정 조건에 따라 심사의 기준이 틀리니 개인회생자대출자격조건, 파산면책자대출자격조건, 신용회복자대출자격조건들을 알고 신청을 해야 한다.

개인회생자대출신청, 면책자대출신청, 신용회복대출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을 찾아야 하며 그 중 개인회생대출잘하는곳을 찾는 것이 신용대출상품 전문 업체를 찾아 진행하는 것 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이는 신용대출상품에도 많은 상품이 있고 그에 파생된 담보대출과 언급하는 특화 상품까지 더하면 많은 것들이 있어 많은 상품에 전문적인 상담이 어렵기 때문에 찾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현 개인회생대출업체중 힐링모아라는 곳은 신용대출부터 자동차담보대출 까지 진행하고 있고 특화된 개인회생대출,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대출 전문 업체이다.

힐링모아의 관계자는 개인회생대출은 신용대출에서 파생된 특화 상품으로 현재 채무조정중에 있는 이들이 신청할수 있는 대출 상품이며 개인회생신청당시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부터 개시가 나면 받을수 있는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그리고 법원의 인가가 나면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인가자대출들이 있다고 한다.
 
변제계획에 의거 초창기 진행중이거나 회차가 짧다면 개인회생대부업대출을 사용할 수가 있으나 대부업의 이자를 적용받아 금리(연27.9%)가 높다고 한다. 이에 반해 저축은행에서는 변제기간의 제한이 있지만 대부업보다는 낮은 이율로 개인회생자들을 위한 상품을 진행중이라고 한다.

세람저축은행의 경우 연19.9% ~ 24.9%의 이율로 개인회생대부업대출을 쓰는 이들을 저축은행개인회생통합대출 혹은 저축은행개인회생전환대출로 바꿀 수 있게 도와 주고 있으며 개인회생중대출의 승인 율을 높게 하기 위하여 개인회생직장인대출의 경우 세분화된 심사로 개인회생공무원대출, 개인회생대기업종사자대출, 개인회생교직원 및 교사대출부터 개인회생프리랜서대출 까지 각종 직업에 맞추어 심사 속도와 심사에 전문성을 두고 있다.

또한 개인회생대출한도가 부족한 고객을 위하여 개인회생자동차담보대출 까지 필요한 고객에 안내하는 고객 하나하나에 맞춘 1:1 무료 신용 컨설팅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이 안전한 대출을 받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 하니 힐링모아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힐링론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