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 특성화고 인력양성 지원사업의 수료는 곧‘취업’이라는 새로운 공식이 정립되어, 대전지역 특성화고 학생들로부터‘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해당 사업의 수료자 231명 중 223명(대학진학 14명 포함)이 현재 취업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대전지역 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대전시와 미래창조과학부, 나노종합기술원, 대전시교육청 공동 협력 사업이다.

대전시와 미래부, 대전시 교육청이 매년 4억원을 공동 투자하고, 국내 최고의 나노팹(나노 제조시설 및 장비)을 구축하고 있는 나노종합기술원이 전담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올해 상하반기로 나눠 35명 선발, 반도체 제조기술 관련 교육과정을 각각 700시간씩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 과정은 1월 모집, 3월부터 진행되며, 하반기 과정은 7월 모집 8월부터 진행된다.

대전시 특성화고 인력양성 지원 사업은 철저한 현장실습 위주(현장실습 70%, 이론교육 30%)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어 참여 학생은 물론 채용 기업들도 만족도가 높은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정홍 대전시 산업정책과장은 “요즘 신청자가 너무 많아 선발에 애로를 겪고 있다”며 “사업에 대한 만족도, 효과성이 검증된 사업인 만큼 국시비 추가재원 확보 등을 통해 더 많은 학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는 동아마이스터교 등 12개 특성화고가 있으며, 매년 3,3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