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북유아교육진흥원(원장 남효예)이 2월 6일부터 10일까지 국·공·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단체체험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다.

단체체험 프로그램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자연놀이터, 마음키움터, 사랑나눔터, 생각자람터, 이야기나눔터 등 5개의 체험학습터에서 70여 종의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마음키움터는 꼬마연주가, 세계의 춤, 한지마을, 퍼즐로 만나는 명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랑나눔터는 세계의 시장, 멋쟁이미용사, 119소방차 등이 진행된다.

이야기나눔터는 편지쓰기, 훈민정음 한글여행 등이, 생각자람터는 현미경속 미생물, 에너지 만들기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놀이터는 미로 체험, 암벽타기, 캐릭터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코스별로 운영되며 별이코스는 자연놀이터, 이야기나눔터, 생각자람터 체험을, 송이코스는 마음키움터, 사랑나눔터를 체험하는 코스이다. 이 중 선택해 신청하고 연 2회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은 2017년 3월 6일 부터 2018년 2월 23일 까지 운영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체험을 원하는 기관은 진흥원 누리집(www.cbiedu.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유아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체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유아의 창의, 인성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