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서울 금천구에 신혼집을 마련한 성모씨(28)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한 후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을 합한 35만원을 받고, SK LG KT 인터넷결합상품을 한 눈에 비교하여 초고속인터넷과 IPTV 상품구성으로 가족 결합할인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통신사로 신청했기 때문에 통신비를 2만원 가까이 절약 할 수 있었다.

SK, KT, LG 인터넷가입/신청/설치 상품은 사은품 정책이 통신사별로 다른 것도 있지만 가입조건에 따른 혜택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통신사는 요금제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고, 인터넷결합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 신규 고객을 치열하게 유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통신 3사 판매업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전국 전 지역의 인터넷가입 상담이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 또는 요금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수가 많지 않다.”며 “총 할인액을 알아보고자 한다면, 요금제를 본사를 통해 확인하여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상담 시 기본 정보로 알려주어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속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인터넷 신규 가입에 해당하는 자에 한해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현금사은품 지급/지급을 하고 있으므로 단통법 기준 최대 35만원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이득이다.

하지만 인터넷가입/설치/신청/변경/개통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광고하는 업체에 현혹되어서는 아니되며, 단통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는 현금 사은품 미지급에 대한 위엄 요소를 가지고 있는 불법적인 업체라는 것을 간과하지 않아야 한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으로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속도를 비교하여 추천 받을 수도 있다.

LG인터넷 상품은 한방에YO, 한방에HOME2이 있고, SK인터넷 상품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상품이 있으며, KT인터넷에는 총액결합할인 상품으로 요금 총액이 크면 클수록 할인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LG, SK, KT 통신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 상담원들이 1:1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 활성화로 인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과 관련한 정보를 상세하게 읽어볼 수 있고, 무료 전화 상담/온라인 상담신청/문의게시판 등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