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충북도 2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 최종평가에서 2위를 차지하며, 인센티브 사업비 8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충북도가 주관하고 7개 도내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2단계 균형발전사업 최종평가에서 보은군은 추진 적정성 및 사업성과 부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전략, 공모, 인센티브, 기타사업으로 구성된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내 저성장 시․군인 보은, 옥천, 영동, 괴산, 증평, 제천, 단양 등 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1단계 2007~2011년, 2단계 2012~2016년, 3단계 2017~2021년 각 5년 단위 지원을 통해 도 균형발전을 이끄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에 확보한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가가치 창출사업 등에 투자해 군 성장동력의 밑거름으로 삼을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 인센티브 사업비 도비 3억5천만원을 스포츠파크 방송시설과 자전거 도로 LED 보안등 설치 사업에 반영해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군은 공모사업과 인센티브 사업 등을 통해 산림문화휴양촌 건립사업, 속리산둘레길 조성사업 등 11개의 균형발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경제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군 관계자는 “균형발전 인센티브 사업비를 군에 꼭 필요한 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분발해 하반기 충북도 평가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 27일 최종 승인된 국토부 발전촉진형 지역개발계획에서 속리산 복합휴양‧관광단지 기반시설 조성사업과 스포츠파크 기반시설 설치사업 등 국비 12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