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제나 신혼 때와 같은 부부관계를 원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무감각해지고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부부관계의 만족도는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 등의 이유로 질이 늘어지고 탄력이 떨어져 자신감 하락과 함께 부부관계에 있어 고민이 깊어져 가는 경우가 많다.

기혼여성들이 부부관계와 관련해 가장 큰 고민은 성욕의 감퇴와 질의 기능적 부분이다. 잘못된 용변 습관이나 수술, 임신과 출산, 생활방식 등으로 인해 신체적 기능이 떨어지고 이는 곧 부부관계에 만족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산부인과나 부부클리닉을 찾아와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질축소수술 등과 관련해 상담을 요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질성형수술의 경우 이쁜이수술 방법 후기, 소음순수술 후기 등도 중요하지만, 수술의 만족도와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수술에 임하는 집도의의 실력이 수술의 만족도를 결정하고, 부부관계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요실금 예방 등에 효과적인 사후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의 경우 1차적으로 수술이 끝난 것에 만족하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틈틈이 질수축운동(케겔운동)을 해줌으로써 질타이트닝 효과를 통해 부부관계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케겔운동은 질 근육 향상 운동으로서 여성들에게 많은 이점이 있는 운동으로, 출산 후에 회음절개 부위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고, 요실금, 방광염 예방 등에도 효과가 있어 지속적으로 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심상인 원장은 “여성의 질이나 골반, 외음부의 상태는 사람마다 모양도 다르고 질성형을 하는 목적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영산진단기기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임상경험이 많다는 것은 수술 방법이나 상황에 따른 노하우가 많이 축적되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를 찾아준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수술과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겔운동은 처음 미국에서 개발 당시만 해도 목적은 요실금 치료를 위해 개발 됐지만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렇지만 케겔운동은 근래에 들어 질 근육을 강화하고 성감을 촉진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아왔다. 더불어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가볍게 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쁜이수술 등의 사후관리방법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